광명지역신문=서인숙 기자> 광명시 하안1동 주민들의 축제 한마당 ‘제9회 가림산 둘레길 축제’가 지난 17일 광명시민체육관 대리석광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코로나19로 중단된 지 3년만이다.

광명농악의 식전 행사로 막이 오른 이번 축제는 광명시민오케스트라 초청공연에 이어 ▲하안북초 두드림 모듬북 퍼포먼스 ▲평생학습원 동아리 수화 공연 ▲청소년수련관 동아리 댄스배틀 등 축하공연과 라인댄스, 요가 등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가 이어지며 각종 볼거리를 제공했다.

또한 ▲팝콘나눔 ▲매듭인형 ▲페이스 페인팅 ▲네임텍 만들기 ▲캐리커쳐 ▲퍼스널컬러 등 각종 체험행사도 같이 진행되어 행사장을 찾은 주민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박승원 광명시장은 “가림산 둘레길 축제가 3년 만에 다시 열리게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이번 축제가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을 위로하고 주민 화합과 소통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보규 하안1동 축제추진위원장은 “코로나19로 주민들이 함께 모일 수 있는 자리가 많이 부족했다”며, “이번 축제는 주민들이 만들어가는 참여형 축제인 만큼 각종 공연과 체험행사를 통해 마음껏 즐기고 좋은 추억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