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ad41

"K-뷰티 이끈다" 경기 미용인들 작품 한자리에...

기사승인 2021.06.16  22:31:40

공유
default_news_ad2
ad42

- 대한미용사회 경기도지회, '제1회 헤어작품 전시회' 이달 30일까지 개최

[광명지역신문=서인숙 기자] (사)대한미용사회 경기도지회(회장 오해석)가 15일 수원시 팔달구에 소재한 지회 사무실에서 ‘제1회 헤어작품 전시회’ 개막식을 열었다. 경기지역 미용인들의 우수한 미용 기술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이번 전시회는 이달 30일까지 진행된다.

(사)대한미용사회 경기도지회 오해석 회장(왼쪽 세번째)이 내빈들에게 작품을 설명하고 있다.

개막식에는 더불어민주당 양기대(광명을), 강득구(안양 만안) 국회의원, 장현국 경기도의회 의장, 박근철 도의회 민주당 대표를 비롯해 민주당 김용성(비례)ㆍ유영호(용인6)ㆍ박관열(광주2)ㆍ김종찬 도의원(안양2), 국민의힘 한미림 도의원(비례)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번 전시회는 1990년부터 매년 열렸던 경기도 미용인들의 축제 ‘경기도지사배 미용예술 경연대회’가 코로나19 등으로 2년 연속 열리지 못하자, 이를 대신해 미용인들이 직접 마련한 자리다.

이날 시연회는 구자경 트레이너가 스프레이와 드라이기, 빗만을 활용해 멋을 내는 크리에이티브 작품을 선보여 큰 호응을 얻었으며, 회원들이 제작한 100여개 작품들이 눈길을 사로잡았다. 

오해석 회장은 “코로나19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기 지역 미용인들을 위로하고 우수한 미용인 발굴을 위해 전시회를 기획했다”며 “위기를 기회라고 생각해 최신 트렌드를 파악하고 미용기술의 발전을 추구해 ‘K-뷰티’를 전 세계에 알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어 오 회장은 “현재 미용 교육을 받는 건물은 노후화되어 있다. 미용인들을 대상으로 교육과 상담까지 원스톱 지원을 할 수 있는 미용회관 건립 등을 추진하고 있다”며 “경기도지회도 장기적 플랜을 가지고 최선을 다하고 있지만 대내외적 어려운 상황을 고려해 초기 안착까지만이라도 경기도 차원의 교육예산 지원이 절실하다”고 말했다.

한편 오 회장은 광명시지부장 시절인 2017년 전국 최초로 ‘이·미용 서비스 육성 산업조례’ 제정을 이끌어 이·미용 산업에 대한 교육, 훈련, 연구, 산업박람회, 경진대회, 전문인력양성을 지자체가 지원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해 미용인 권익 대변과 이·미용업계 발전에 앞장섰으며, 소외계층을 위한 봉사활동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서인숙 기자 sis386@joygm.com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60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ad56
ad62
ad65
default_main_ad4
ad59
default_side_ad3
ad44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