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명이 제출한 것을 민주당 시의원들이 의결한 것처럼...기초의회 연수를 해당행위로 매도

[광명지역신문=장성윤 기자] 제창록 광명시의원이 시의원 1명이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에 제출한 징계청원서를 마치 민주당 시의원 전원이 의결한 것처럼 허위보도한 모 지역언론을 비판하면서, 악의적 언론플레이를 한 자가 민주당 안에 있다면 그것이 해당행위라며 민주당 광명갑, 을 지역위원장인 임오경, 양기대 국회의원에게 진상규명을 건의하고 나섰다.

							제창록 광명시의원이 3일 시의회 앞에서 자신에 대한 징계청원서와 관련해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제창록 광명시의원이 3일 시의회 앞에서 자신에 대한 징계청원서와 관련해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제 의원은 3일 광명시의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지난 4월 28일 모 지역언론이 저에 대한 징계청원서를 민주당 소속 광명시의원 8명이 회의에서 전원 찬성으로 의결했다고 보도했는데 확인결과, 그날 회의에서 시의원 1명이 징계청원서를 경기도당에 제출했다는 보고만 있었고, 더구나 그 시의원은 징계청원서 내용이 뭐냐는 동료의원들의 물음에 명확히 답을 하지 않아 다른 참석자들은 대체 무슨 내용으로 징계청원서를 냈는지도 몰랐다 한다”고 밝혔다.

이어 제 의원은 “그런데 같은 당 동료의원들에게도 밝히지 않은 내용이 한 지역언론에 소상히 보도되고, 마치 징계청원서가 회의 참석자 전원 찬성으로 의결된 것처럼 왜곡됐다”며 “이는 누군가 의도를 가지고 악의적으로 언론플레이를 한 것으로 의심되며, 그런 사람이 우리 당 안에 있다면 그것이 오히려 해당행위이므로 광명시 민주당 갑, 을 위원장들께서 조사하고, 당 화합 차원에서 조치를 강구해달라”고 호소했다.

제 의원은 징계청원 사유로 알려진 ▲제주도 기초의회 연수 참석이 해당행위라는 것 ▲1가구 2주택 사유서 미제출이 윤리강령 위반이라는 것도 악의적 비방이라고 반박했다.

그는 “4월 14일 제주도 기초의회 연수는 한국산업기술원 지방자치연구소 주최로 전국 10개 자치단체 의회에서 참가했고, 참석자 65%가 민주당 소속이었다”며 “대통력직속 자치분권위 관계자 등이 강사로 나섰고, 3일간 공부만 하다왔는데 이것이 왜 해당행위냐”고 말했다.

또한 “1가구 2주택 사유서 제출을 임의적으로 하는 것으로 인식해 철저히 챙기지 못한 것은 유감”이라며 “그러나 이 문제는 범법이나 파렴치, 부도덕과는 차원이 다른 문제로 이를 두고 정체불명의 윤리강령을 운운하는 기사는 민주당 공신력을 훼손하는 음모라 의심된다”고 밝혔다.

끝으로 제 의원은 “민주당 소속 시의원의 입장을 떠나, 한 사람의 상식인으로서 경악을 금치 못할 왜곡보도에 대해 저 나름대로 바로잡는 조치를 취할 것”이라며 “그러나 이번 보도는 비단 저 개인의 문제가 아니라 광명에서 민주당의 위상과 가치를 뒤흔들 수 있는 심각한 위험요소를 내포하고 있으며, 당 소속 의원이 공부하는 것을 해당행위로 매도하는 것이 용인된다면 민주당은 국민적 기반을 상실할 것”이라며 철저한 진상규명을 촉구했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