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지역신문] 광명시가 돼지열병과 코로나19 확산으로 작년 연말부터 중단했던 '우리동네 시장실'을 11일 광명7동 행정복지센터를 시작으로 재개한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여전히 코로나 19에 대한 경계를 게을리 할 수 없는 상황이지만 시민과의 소통을 더 이상 미룰 수 없다고 판단, 감염병 예방수칙과 생활 속 거리두기를 준수하면서 18개 전체 동을 대상으로 매주 1개동씩 운영해 올 연말까지 완료할 계획이다.

이번 ‘2020년 우리동네 시장실’은 종전(월1회)에 비해 방문빈도를 높여 밀도 있게 추진하고, 특히 코로나 19의 장기화로 위축된 지역민심을 살핌과 동시에 경제, 일자리, 복지, 청년, 노인, 도시재생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주민의견을 청취해 정책결정에 활용할 방침이다.

세부 운영은 복지대상자 가정, 경로당·학교·어린이집·복지관 등 각급 기관 및 지역현안 현장 등에 대한 방문 위주로 계획했으며, 코로나 19 대응을 위해 많은 인원이 모이는 주민과의 대화는 지양하고 동별 단체장과의 간담회를 개최한다.

박 시장은 “집무실이 아닌 민생현장을 직접 발로 뛰면서 시민 의견을 직접 듣고 싶다”며 “그간 추진한 사업성과를 확인하고 시민에게 우선적으로 필요한 정책이 무엇인지 귀담아 들어 시정에 적극 반영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