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지역신문=장성윤 기자] 양기대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광명을)이 21일 국회 사무실에서 LH공사 변창흠 사장을 만나 광명시흥 특별관리지역, 하안2공공주택지구, 구름산지구 개발사업 등 광명시 현안을 논의하고 협조를 당부했다. 이 자리에는 박춘균 광명시 도시재생국장 등 광명시 관계자들도 배석했다.

							양기대 의원이 21일 LH공사 사장에게 광명시 개발현안에 대해 적극 협력해줄 것을 당부했다.
양기대 의원이 21일 LH공사 사장에게 광명시 개발현안에 대해 적극 협력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날 회의에서 양 의원은 “400여 만평의 광명시흥 특별관리지역 개발은 광명의 미래를 선도할 중요한 사업”이라며 “정부, 국회, 광명시와 LH공사가 힘을 모아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양 의원은 “하안2 공공주택지구는 토지주와 밤일음식문화거리 상인들 대다수가 사업이 조속히 추진되길 원하고 있다”며 “교통대책 마련 등 LH공사가 사업 추진을 위해 적극적인 역할을 해달라”고 당부했다.

구름산지구 사업 구역내 임대아파트 건설 논의도 활발히 진행될 전망이다. 양 의원은 “세입자들의 주거안정을 위해 구름산지구개발 사업구역내 임대아파트 건설에 LH가 적극 협조해달라”고 요청했고, LH사장은 “광명시와 LH 실무선에서 구체적인 내용을 협의하는 등 적극 검토하겠다”고 답변했다.

한편 양 의원은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해 관련 정부 부처와 기관 등과 끊임없이 협의하며 광명시민의 편에 서서 해법을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