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지역신문=장성윤 기자] 9일 공관을 나와 연락이 두절됐던 박원순 서울시장이 결국 숨진 채 발견됐다. 박 시장의 딸이 실종신고한 지 7시간 만이다. 박 시장의 딸은 9일 오후 5시 17분경 “아버지가 유언 같은 말을 남기고 집을 나갔는데 전화기가 꺼져 있다”며 112에 신고를 접수했다.

							실종됐던 박원순 서울시장이 10일 븍악산에서 사망한 채 발견됐다. (사진=서울시)
실종됐던 박원순 서울시장이 10일 븍악산에서 사망한 채 발견됐다. (사진=서울시)

경찰에 따르면 10일 오전 0시께 박 시장은 마지막 모습이 포착된 북악산 일대를 수색하던 경찰들에 의해 숙정문 인근에서 극단적인 선택을 한 모습으로 발견된 것으로 알려졌다.

박 시장은 9일 오전 10시 44분께 검은 모자와 어두운 색 점퍼, 검은 바지, 회색 신발과 검정 배낭을 착용하고 종로구 가회동 소재 시장 공관에서 나와 오전 10시 53분께 성북구 와룡공원에 도착한 것으로 CCTV에 확인됐다.

실종신고 접수 후 경찰과 소방당국은 기동대와 소방관 700여명과 드론 6대, 수색견 9마리 등을 동원해 박 시장의 마지막 모습이 포착된 북악산 일대를 집중 수색해 7시간만에 시신을 찾았다.

한편 박 시장이 최근 전직 비서로부터 성추행 혐의로 고소를 당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박 시장의 극단적인 선택에 영향을 준 것이 아니냐는 추측이 제기되고 있다. 그러나 경찰은 성추행 고소 여부에 대해서는 입을 다물고 있는 상태다. 경찰은 박 시장의 정확한 사망 경위에 대해 조사 중에 있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