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ad41

경기도의회 예산정책위, 건전한 재정운영 위한 의회 역할 충실해야

기사승인 2020.06.29  22:39:50

공유
default_news_ad2
ad42

[광명지역신문=서인숙 기자] 경기도의회(의장 송한준)는 6월 29일 예산정책위원회 회의를 개최하고 ’19 회계연도 결산 분석보고서 자문 및 위원회 활성화 방안 등을 논의하였으며, 이 날 회의를 끝으로 지난 2년간의 활동이 마무리됐다.

예산정책위원회(위원장 주영진 지방의회연구소 교수)는 경기도 및 경기도교육청 예․결산 심의, 주요 정책사업 분석 등 재정관련 자문수행 및 분석업무 지원을 위해 ’18년 11월 국회예산정책처 처장을 역임한 주영진 교수 등 6명의 외부 전문가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동안 활발한 활동을 펼쳐왔다.

이날 위원회에서는 ’19 회계연도 결산 분석보고서를 토대로 도․교육청의 집행률 저조 사업들에 대한 현장 방문 실시, 출자․출연기금에 대한 관리․감독 강화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였다. 또한 예산정책위원회 활성화를 위해서 예산정책위원․도의원․직원들이 함께 하는 워크숍 개최가 필요하다는 의견도 나왔다. 논의된 내용은 7월 중 새로 구성될 다음 위원회 운영에 반영하고 예·결산 심사 등 의정활동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주영진 위원장은 “지난 2년동안 예산정책위원회는 재정 분석 자문, 주요 사업 현장 방문, 예․결산 분석 세미나 개최 등으로 도․교육청의 건전 재정 운영에 많은 역할을 해왔다”고 하면서 “코로나19로 모든 도민이 힘든 상황에서 경기도의회가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균형이라는 의회 본연의 역할에 더욱 충실하게 해달라"고 밝혔다.

서인숙 기자 sis386@joygm.com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ad44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