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미리 교수 사건 지적...광명갑 낙하산공천-광명을 진흙탕 싸움 비판

[광명지역신문=장성윤 기자] 양순필 광명갑 국회의원 예비후보(무소속)가 14일 ‘더불어민주당의 오만이 도를 넘었다’는 내용의 성명서를 발표했다.

							양순필 광명갑 국회의원 예비후보(사진)가 14일 성명서를 통해 "민주댱의 오만함이 도를 넘었다"고 비판했다.
양순필 광명갑 국회의원 예비후보(사진)가 14일 성명서를 통해 "민주댱의 오만함이 도를 넘었다"고 비판했다.

양순필 예비후보는 “권력에 취한 더불어민주당의 ‘오만’이 하늘을 찌르고 있다”며 “집권여당인 민주당이 ‘민주당만 빼고 투표하자’는 칼럼을 쓴 임미리 교수와 이를 게재한 <경향신문>을 검찰에 고발한 사실이 알려져 비판하는 여론이 거세지자 부랴부랴 고발을 취소했다. 집권 초기 높은 지지율에 취해 국가 대개혁의 기회를 날려버린 민주당이 이제는 권력의 단맛에 빠져 민주주의 핵심 가치마저 위협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양순필 예비후보는 백재현 의원이 불출마를 선언한 광명갑 지역의 ‘낙하산 공천’ 움직임을 두고 민주당의 오만함이 광명지역에서도 그대로 나타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국회의원 선거를 불과 두 달 앞두고 바둑돌이나 장기알을 놓듯 전략공천카드를 만지작거리는 행태는 광명갑 유권자들을 무시하는 처사"라며 "민주당이 아무나 공천해도 광명시민들이 결국 자기 당 후보를 찍어줄 거라는 오만함의 극치”라고 지적했다.

또한 최근 민주당 광명을 예비후보 지지자들 간의 ‘진흙탕 싸움’에 대해서는 “민주당 광명을 각 예비후보 지지자들이 SNS 대화방이 마치 자기네 안방이라도 되는 것처럼 시도 때도 없이 후보 지지 또는 비방하는 글로 도배하는 처사가 시민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한다”면서 “대통령선거와 지방선거에서 민주당이 승리하자 마치 나라와 광명시 전체가 자기들 것이라 생각하는 게 아닌지 우려스럽다”고 자성을 촉구했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