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지역신문]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교육장 김광옥)은 30일 광명교육지원청 소통실에서 3월 개교 예정인 빛가온중학교 개교 전 사전점검 T/F를 열었다.

							광명교육지원청이 30일 빛가온중학교 개교 전 사전점검 T/F를 열었다.
광명교육지원청이 30일 빛가온중학교 개교 전 사전점검 T/F를 열었다.

빛가온중학교 개교 전 사전점검 T/F는 작년 9월부터 매월 1회 이상 실시해 왔으며, 개교 전일까지 실시할 예정이다. 경영지원과장 및 사무관, 각 팀장 및 업무 담당자, 빛가온중학교 행정실장 및 교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교무학사, 기관기초정비, 급식업무, 시설공사업무 등의 분야에 대해 사전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T/F에서는 빛가온중학교의 차질 없는 개교를 위해 개교 업무의 추진 현황을 점검하고, 개교 업무 추진에 따라 발생하는 각종 문제점 파악 및 개선대책을 수립・시행 보완하고 있으며, 나아가 적기 개교의 중요성에 대한 부서 간, 기관 간 공감대를 형성하고 책임감을 부여하여 현장중심의 개교업무를 추진하고 있다.
 
특히 이번 T/F에서는 일정별 업무 처리 과정을 체크리스트로 만들어 각 시기별로 반드시 추진해야 하는 사항이 누락되지 않도록 점검하고, 각 부서 및 기관 간 업무 추진 사항을 공유하고 소통하여 유기적으로 신설학교 개교 업무를 추진할 수 있도록 하는 시간을 가졌다.

광명교육지원청 유윤숙 경영지원과장은 “빛가온중학교가 개교 후 원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빈틈없이 업무를 추진하겠다"며 "학생들이 빛가온중학교에서 입학과 동시에 쾌적한 환경에서 교육활동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빛가온중학교는 광명역택지개발지구 내 위치하고 있으며 개교 예정일은 오는 3월 2일이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