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지역신문=서인숙 기자] 포천시는 지난 15일 포천시청 시정회의실에서 포천시 청소년 홍보단 위촉장 수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시는 4월 8일부터 4월 29일까지 총 22일간 참신한 아이디어와 애향심을 지닌 지원자를 대상으로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거쳐 총 20명의 홍보단원을 선발했다.

이날 위촉식은 위촉장 수여, 홍보단원과의 대화의 시간 등으로 진행했다. 행사에 참여한 영북고 조강운 학생은 “포천시 청소년 홍보단 활동을 통해 아름다운 우리고장 포천에 대해 많이 배우고, 포천을 널리 알리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금태 자치행정국장은 “포천시의 아름다운 관광지, 즐거운 축제, 유서 깊은 유적지, 역사적 인물 등 포천시의 자랑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청소년 홍보단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포천시 청소년 홍보단원은 포천시 지역축제 참가하고, 관광지․유적지 등을 탐방하며 역사인물 교육과 현장학습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를 바탕으로 관내 지역 가이드 활동과 관외지역에 포천시를 홍보하는 활동을 수행하게 되며 영상제작과 문화콘텐츠 제작에도 참여하게 된다.

시는 청소년이 주체적으로 포천시를 홍보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을 제공해 홍보역량 강화를 도울 예정이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