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ad41

“당신을 고양 특파원으로 임명합니다!”

기사승인 2019.03.18  18:13:50

공유
default_news_ad2
ad42

- 고양시, 제2기 소셜기자단 50명 선발...고교생부터 지원 가능

[광명지역신문=홍대호 기자] 고양시가 3월 18일부터 4월 11일까지 ‘제2기 고양시 소셜기자단’을 모집한다. 지난 2017년 출범한 고양시 소셜기자단은 시민이 직접 취재한 각종 시정 소식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로 생생하게 전달하며 시와 시민 간 메신저 역할을 하고 있다.

올해 제2기 기자단은 모집 분야의 제한 없이 통합 모집으로 50명을 선발한다. 기존 1기 기자단은 8개 분야로 나뉘어 선발돼 정해진 주제 안에서만 기사를 작성해야 했으나, 더욱 자유로운 취재 환경을 위해 올해부터 모집 분야 제한을 없앤 것이다.

거주지에 상관없이 고양시에 관심이 많고, 블로그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적절히 활용할 수 있다면 고등학생부터 일반 성인까지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특히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기자단 및 서포터즈 활동 경험이 있거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활발하게 운영하고 있는 지원자, 기사 작성 및 카드뉴스·웹툰·영상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콘텐츠 제작 능력자를 우대해 선발할 계획이다.

지원 방법은 고양시 홈페이지(http://goyang.go.kr)에서 소셜기자단 배너를 클릭, 지원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담당자 이메일(ikik36@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선발된 기자들은 5월 발대식에서 위촉장과 기자증을 전달받으며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하게 된다. 위촉 이후 1년간 온라인 밴드 및 정기 회의를 통해 시정 정보 및 아이디어를 상시 공유하고, 기자 간 협업을 통한 기획 취재 등 다양한 네트워크 활동도 이어질 예정이다.

기자들에게 주어지는 혜택들도 눈여겨볼 만하다. 활동 실적에 따라 매월 소정의 원고료가 지급되며, 고양시의 각종 문화행사 참석은 물론 역량 계발을 위한 다양한 교육 기회도 제공한다. 연말에는 우수 활동 기자를 선정해 표창을 수여한다.

주시운 언론홍보담당관은 “올해 통합 모집을 시작으로 소셜기자단이 더욱 능동적으로 시정 소식을 전달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고자 노력했다”며 “다양한 연령대, 특별한 재능을 갖춘 기자들을 선발해 시민의 시선으로 발견하고, 시민의 목소리로만 전할 수 있는 참신하고 따뜻한 고양 스토리를 전하겠다”고 말했다.

홍대호 기자 hdh@joygm.com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ad44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