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당은 바로 실천하지만 야당은 허황된 약속만 할 뿐
민주당 친명 낙하산 공천파동 비판...광명이 민주당 놀이터인가?
'서울편입 특별법' 제1호 법안으로...국회의원 특권없애고 국회개혁

광명지역신문=장성윤 기자> 광명시기자협회는 오는 4월 10일 실시되는 제22대 국회의원 선거를 앞두고 후보자들의 비전과 철학, 정책을 검증하고 유권자 중심의 선거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총선 후보자 인터뷰를 게재합니다.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힘. 거대양당 대결로 펼쳐지는 광명 총선. 광명시민들이 앞으로 4년 나라와 지역을 맡길만한 적임자를 꼼꼼히 따지고 선택하는 참고자료가 되길 바랍니다. 제3편은 전동석 국민의힘 광명을 후보(하안동/소하동/일직동)입니다. <편집자註>

국민의힘 광명을 전동석 후보
국민의힘 광명을 전동석 후보

■경기도의원 출신 베테랑 정치인

전동석 국민의힘 광명을 후보는 고려대 대학원을 졸업(정책학 석사)했으며, 언론사 기자 출신으로 제7대 경기도의원, 경기도의회 한나라당 수석대변인, 경기도지사 언론정책보좌관 등을 역임하고 현재 국민의힘 경기-서울 리노베이션 TF위원, 국민의힘 광명시을 조직위원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대선과 총선, 지방선거 등 크고 작은 선거의 중심에서 활약하며 오랜 세월 정계에 발을 담근 베테랑 정치인이기도 하다. 전 후보는 국민의힘 입장에선 험지 중의 험지로 불리며 사고당협이던 광명을 지역을 살리고 총선 승리로 광명을 바꾸겠다는 사명감으로 출마를 결심했고, 중앙당 단수공천으로 일찌감치 후보 자리에 안착했다. 

■광명에도 집권여당의 힘있는 국회의원 필요

“야당은 허황된 약속만 할 뿐이지만 여당은 바로 실천합니다"

전 후보는 한동훈 비대위원장의 말을 인용하며 집권여당의 힘있는 국회의원이 광명을 발전시킬 수 있다고 지지를 호소한다.  ‘나라에 충성, 광명에 헌신’을 외치는 그는 나라를 잘 이끌고 지역과 정부를 연결하는 것이 국회의원이 해야 할 일이라고 강조한다. 

“국회의원은 나라를 올바르게 이끌어가는 역할에 충실해야 합니다. 누군가를 방탄하고, 숫자가 많다고 해서 일하지 못하도록 사사건건 발목잡기만 해서는 안됩니다. 자기 맘에 안들면 좌천시키고, 탄핵을 말하는 것은 자유민주주의를 통째로 흔들고 헌법질서를 내팽개치는 것입니다. 정책을 고민해야지 세금 깎아주겠다, 돈 더 주겠다는 감언이설만 하는 정치인은 국민을 기만하는 겁니다."

■이번 총선은 참과 거짓의 전쟁...민주당 공천파동에 등돌린 중도층 결집

전 후보는 이번 총선이 참과 거짓의 전쟁이라고 말한다. 그는 민주당 공천과정에서 비명계 현역 양기대 국회의원이 친명계 낙하산 후보와의 경선을 거쳐 탈락한 것을 두고  공세수위를 높이면서 민주당 공천파동에 등돌린 중도층 결집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전 후보는 “20년 광명에서 일하며 시장을 2번 역임한 현역 의원을 비명계라는 이유로 살려줄 것처럼 희망고문하다가 힘이 빠질 때쯤 경선이란 미명으로 숙청을 단행한 것이라 의심할 수 밖에 없다”며 “광명이 누구라도 오만하게 공천만 하면 당선되는 민주당의 놀이터냐”고 거세게 비판했다. 그는 이어 “마땅히 처벌받아야 할 중대범죄자가 자기 살겠다고 개딸 전체주의를 이용해 나라 망치는 것을 그대로 두고 볼 수 없다”며 "가짜를 진짜처럼 말하는 저들의 거짓말을 선거로 심판하자"고 덧붙였다. 

■서울편입으로 광명시 숙원사업 해결...특별법 만들 것 

전 후보의 핵심공약은 서울편입이다. 그는 “서울편입은 낙후된 경제, 복지, 교통, 문화 등 광명시가 안고 있던 숙원사업을 해결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며 “경기-서울 리노베이션 TF위원으로서 국회의원에 당선되면 ‘광명시 서울편입 국회특별법’을 제1호 법안으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금광선-신천신림선 추진...국회의원 세비 삭감-불체포특권 포기 

신도시, 하안2지구, 재건축, 재개발 등 대규모 개발에 따른 광역교통대책으로는 금광선(금천~광명), 신천~하안~신림선 추진 등으로 소하역과 하안역을 신설해 광명지하철 시대를 열겠다고 밝혔다. 이밖에도 대기업 및 강소기업 유치로 일자리 창출, 하안주공아파트 재건축 적극 지원, 광명동굴 드라마세트장 조성 등 지역공약과 국회의원 불체포특권 포기, 출판기념회 정치자금 수수금지, 금고형 이상 확정시 세비 반납, 국회의원 정수축소 및 세비 삭감, 비례대표 유죄 확정시 승계 금지, 귀책사유 정당 무공천 등 국회개혁을 위한 공약을 내놓았다. 

■동료시민과 함께 민주당 심판

끝으로 전 후보는 “정부가 성공해야 광명도 발전한다”며 “정쟁을 위한 발목잡기로 민생을 망가뜨리고 자유민주주의 질서를 흔드는 민주당을 이번 선거에서 심판하기 위해 동료시민들과 함께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