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지역신문=홍대호 기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19일부터 26일까지 31개 지역을 9개 권역으로 나누어 권역별 '찾아가는 정책협의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의회는 경기혁신교육 정책에 대한 현장과의 공감대 형성을 위해 마련한 것으로, 25개 교육지원청 및 직속기관 장학사(연구사) 350여 명이 참석한다.

협의회에서는 학교혁신 정책을 중심으로 지난 10년간 경기혁신교육의 성과와 과제를 소개하고, 민선 4기 교육다운교육인수위원회 백서에 언급된 경기혁신교육3.0에 대한 방향성을 공유한다. 또, 2019 학교혁신 정책에 대해 제안 및 의견수렴의 시간도 갖는다.

경기혁신교육의 성과로는 ▲교사의 자발성에서 시작한 혁신교육과 협력적 성장 시스템 구축 ▲학생을 통제와 관리 대상에서 교육과 배움의 중심으로 전환 ▲학교 공동체 및 민주적 학교를 위한 수업·교실·학교 문화의 총체적 변화 추구 등을 소개한다.

이 밖에 ▲학교안팎을 연계한 교육생태계 확장 ▲분권과 자치시대에 걸맞은 학교자치, 학교민주주의 강화 ▲2019 학교혁신 계획 수립 등을 주제로 현장의견 수렴 및 교육청의 역할 변화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경기도교육청 학교정책과 관계자는 “이번 협의회가 경기혁신교육의 큰 흐름과 전환에 대해 이해하고, 함께 만들어가는 정책을 위해 중요한 자리가 될 것”이라며 “현장에서 제안한 내용을 적극 수용하여 학교혁신 정책을 마련하고, 학생과 현장이 주도하는 교육을 위해 효과적인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