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동아리연합회 그랑, 수능격려공연 성황리 개최

[광명지역신문=서인숙 기자] 제4회 청소년동아리연합회 '그랑'이 15일 철산상업지구 원형광장에서 수능 수험생을 격려하는 공연 '그동안 수고했어'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광명시청소년재단 광명시청소년수련관(관장 고형복)이 주관해 4회째 진행되고 있는 수능격려공연 “그동안 수고했어”는 대학 입시에 지친 수험생들을 위해 청소년동아리연합회 ‘그랑’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진행했다.

광명시청소년수련관에서 활동하고 있는 청소년동아리연합회 '그랑' 청소년들이 수험생을 위한 이벤트 부스를 운영하여 수험생들이 스트레스를 풀고, 수험생들에게 응원과 격려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사물놀이 동아리(빛소리), 밴드 동아리(지오, 피아체레), 보컬 동아리(BRIDGE), 댄스 동아리(크리드, 히든, 스니커즈, D.Q.M) 의 8개 팀이 다채로운 공연을 펼쳤다.

그랑’ 댄스 동아리 [스니커즈] 정예진(18)양은 “지난 1년 동안 입시준비를 하며 몸과 마음이 지쳐 있었는데, 나와 같은 친구들을 위해 준비한 공연에 진행을 맡아 이번 행사가 더 뜻깊게 느껴진다
"며 "수험생들이 이번 공연을 통해 마음에 위로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이날 2019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마치고 공연장을 찾은 김태욱(18) 청소년은 “수능이 끝나 가벼운 마음으로 친구들과 뒤풀이를 하려 철산상업지구에 나왔는데 수험생을 위한 공연이 펼쳐지고 있어 놀랐다. 수능격려공연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우리를 응원하고 있다는 걸 알게 되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