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도서관 상호대차 도서배달 서비스 시행

광명시는 3월 12일부터 관내 7개 도서관의 소장도서를 가까운 도서관에서 대출할 수 있는 ‘상호대차 도서배달 서비스’를 시행한다.

도서배달 서비스는 읽고 싶은 책이 먼 도서관에 있을 경우, 가까운 도서관으로 책을 신청하면 도서관간 배달로 3일 이내 손쉽게 대출하고 반납하는 책 배달 서비스다. 예를 들어 하안도서관 이용자가 검색대나 홈페이지에서 원하는 책을 검색했을 때, 하안도서관에는 없고 광명도서관에 있으면, 광명도서관 책을 상호대차 신청해 하안도서관에서 대출하고 반납할 수 있다.

상호대차서비스 대상도서관은 8개 도서관으로 공공도서관(하안·광명·철산·소하·충현)과 공립작은도서관(옹달샘·안현·새싹)이며 새싹도서관은 도서수령과 반납만 가능하다.

상호대차서비스는 도서관 대출회원이 광명시도서관 누리집이나 모바일 앱(리브로피아)에서 도서검색을 한 후 상호대차메뉴에서 신청하면 편리하게 대출이 가능하다. 이용자격은 ▲광명시도서관 대출회원 ▲신청권수는 1인 5권 이내 ▲대출기간은 14일 ▲소요기간은 신청일로부터 3일 ▲대출도서는 일반도서 및 어린이도서 ▲반납장소는 8개 도서관과 지하철역등 무인 반납함을 이용할 수 있다. 문의는 광명시도서관 누리집(gmlib.gm.go.kr)을 참고하거나 대상도서관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