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태진 경기도의원(사진 오른쪽)이 도의회에서 2017년을 빛낸 최우수의원, 본회의 참여의정대상 우수의원으로 각각 선정됐다.
권태진 경기도의원(사진 오른쪽)이 도의회에서 2017년을 빛낸 최우수의원, 본회의 참여의정대상 우수의원으로 각각 선정됐다.

권태진 경기도의원(자유한국당, 광명1)이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위원장 염종현)에서 주관하는 2017년을 빛낸 최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권 의원은 올 한해 경기도의회의 “사람중심, 민생중심의회” 정립을 위해 솔선수범하고 문화체육관광 분야에도 도민편의 증진을 위한 조례정비, 한류문화조성, 관광진흥, 합리적 예산편성, 정책 추진의 실효성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특히, 「경기도 한류문화조성 지원에 관한 조례」를 대표발의해 한류문화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한류문화조성 지원을 도지사의 책무로 규정하고, “한류문화조성센터”를 운영하여 한류관련 사업의 분산추진을 방지하고 유기적인 연계로 시너지 효과를 제고하였으며 2017년 상반기 본회의 참여 우수의원으로 선정되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높이 평가받았다.

권 의원은 “도의원으로서 가장 기본적 사항인 의정활동에 충실한 것을 인정받은것이라 생각한다. 항상 기본에 충실하자는 생각을 가지고 의정활동에 임하고 있다. 앞으로 열심히 일하는 도의원이 되겠다”고 선정소감을 밝혔다.

또한 권 의원은 15일 '본회의 참여의정대상'에서 우수의원으로도 선정됐다. 2017년 하반기 중 본회의 활동에 모범적으로 참여해 효율적인 의회운영에 기여한 의원을 선정해 표창하는 이 상은 본회의 출석율과 안건표결 참여율을 기준으로 선정됐다. 권 의원은 오는 22일 의원종무식에서 표창장을 받게 된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